신호위반 차량번호로 과태료조회 및 범칙금 확인하는방법

일상이야기/일상속 팁|2020. 2. 26. 00:16

 

차량번호로 신호위반 과태료를 조회하고, 범칙금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운전을 하다보면 가끔 애매할 때가 있습니다. 특히 교차로가 더 그런데요. 달리는 속도가 있어 멈춰서기에도 애매하고, 그냥 지나가자니 빨간불로 바뀔것 같고. 운전하는 분이라면 다들 공감하실 겁니다.

 

주차하기 애매한 곳에서 편의점에 들리거나 세탁물을 맡길 때도 비슷한데요. 길가에 잠깐 차를 세우고 금방 돌아온다고 해도, 혹시 카메라에 찍히진 않았는지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신호위반 과태료조회

 

 신호위반 과태료 조회

 

신호를 위반한거 같기도 하고, 아닌것 같기도하고.. 이렇게 긴가민가 할때 성격이 느긋하신 분이라면 범칙금우편이 날라오면 내는거고 아니면 말고 할 수 있을텐데요. 저같이 성격이 조금 급한 분들이라면 찝찝하기도해서, 빨리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궁금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신호위반여부를 차량번호로 조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하는 방법과 모바일을 통해 확인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순서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인터넷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신호위반 차량번호로 과태료조회

 

바로 경찰청 교통민원24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이파인이라고도 불리는 민원서비스를 통해 차량번호로 과태료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이파인에 접속한 화면인데요. 최근무인단속내역을 포함하여 미납된 과태료와 법칙금 등을 조회 할 수 있는 메뉴들이 한눈에 보기쉽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신호위반 과태료조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하거나 비회원인경우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개인이라면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법인이라면 법인명과 사업자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이파인 사이트에 로그인을 하면 차량번호로 신호위반관련 과태료를 조회할 수 있으며, 범칙금조회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이파인 사이트 바로가기

 

 

신호위반 과태료조회

 

신호위반 과태료조회

 

위반한 사실이 있다면, 위반한 날짜와 장소, 차량번호등이 표시되며, 그렇지 않은경우 위의 내용처럼 조회 된 내용이 없다고 표시됩니다.

 

다음은 모바일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아무래도 모바일을 통해 검색하는 분들이 많으시겠죠? 아래 링크를 통해 교통민원24(이파인) 앱을 각각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이파인 앱스토어

 

 

이파인 플레이스토어

 

다운받은 경찰청 교통민원24 (이파인)어플을 실행하고 간단한 로그인 절차를 거치고 나면 아래와 같이 최근무인단속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간단하지만 확실한 차량번호로 과태료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안전과 교통법규를 준수하는게 나와 다른사람을 보호하기위해 꼭 필요하다는 사실 잊지 마시길 바랄께요.

 

차량번호로 과태료조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