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순위 청약방법 일명 아파트줍줍 신청은?

일상이야기/일상속 팁|2020. 2. 19. 22:29

무순위 청약, 아파트줍줍이란 말을 들어보셨나요? 들어보셨다면 아마 아파트청약에 관심이 많은분이실텐데요. 정부의 강화된 규제로 인해 청약경쟁이 올해는 보다 치열할 것이라고 전망하는 전문가들이 많습니다.

 

보통 청약이라고하면 청약통장은 기본이고, 1순위에 청약가점을 최대한 받아 당첨확률을 높이는 게 정석일텐데요. 2순위도 아니고 무순위 청약이란 무엇인지 궁금해지는데요.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무순위 청약방법

 

 무순위 청약이란

 

 

얼마전 수원의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무순위 청약에서는, 사람들이 몰려 사이트가 먹통이 되기도 했는데요. 무려 1618대 1이라는 경쟁률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무순위 청약이란 미분양된 물량에 대해 다시 청약을 진행하는 것인데요. 강화된 청약규제로 인해 부적격으로 당첨된 세대가 취소되는 경우가 전과비교해 늘어난 추세입니다. 따라서 인기많은 단지라도 운이 좋으면 무순위 청약을 노려볼 수 있게 됐습니다.

 

무순위 청약방법

 

무순위 청약은 한국감정원 청약홈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조건도 파격적입니다.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가능 합니다. 즉 청약통장이 없거나, 다주택자여도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다주택자들이 많이 몰리고 있지만 투기를 방지하기 위하여 투기지역으로 지정된 곳에서는 지역주민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청약가점이 낮다면 무순위청약을 고려해 보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자신의 청약가점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청약점수 계산기에 대한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무순위 청약방법은, 이번달 초부터 아파트투유에서 아파트청약 서비스를 이어 받은 한국감정원 청약홈에 접속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무순위 청약방법

무순위 청약방법

 

청약홈 사이트에 접속한 후 청약신청란의 아파트를 선택하면 아파트 특별공급, 1,2순위외에 무순위 청약신청을 할 수 있는 창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무순위 청약방법

 

무순위 청약은 해당 청약신청일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무순위 청약방법

 

앞서 잠깐 언급했던 것처럼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수원에서는 무순위 청약에 1600명이 넘게 몰리기도 했으며, 주상복합인 강서 크라운팰리스에서는무순위 청약으로 4대1에서 최대 18대 1의 경쟁률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무순위 청약방법

무순위 청약방법

 

 

꼭 청약 1순위가 아니더라도, 이런 무순위 청약방법을 통해 부지런히 움직인다면 아파트줍줍이란 말처럼 좋은결과를 얻을 수 있을텐데요. 다만 정말 가치가 낮아서 미분양이 되거나 계약이 취소된 물량도 있을 수 있으니 심사숙고하여 결정할 수 있는 신중함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무순위 청약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