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m포인트 현금전환 방법

소소한 tip|2020. 12. 28. 23:16

현대카드 m포인트 현금전환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신용카드를 많이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포인트가 많이 쌓였을 텐데요. 적립된 포인트는 어떻게 사용하고 계신가요? 보통 쇼핑이나 식사할 때 포인트로 결제를 하는 경우가 많으실 겁니다.

 

현대카드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적립된 M포인트를 그대로 사용하지 않고 현금으로도 교환할 수 있는데요. 현대카드 M포인트 현금전환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며, 1포인트당 현금은 얼마로 계산이 되는지 이번 포스팅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카드 m포인트 현금전환

 

 현대카드 사이트접속

 

우선 먼저, 현금전환을 하려면 적립된 M포인트 확인을 해봐야 하는데요.

 

현대카드 사이트나 앱에 접속해야 합니다. 간단히 포털에서 현대카드를 검색하거나 hyundaicard.com을 입력하여 현대카드 사이트접속 해주시면 됩니다.

 

현대카드 m포인트 현금전환

 

현대카드 사이트에 접속해서 로그인을 해보면, 본인카드에 대한 상세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적립된 현대카드 M포인트를 확인해 볼 차례이죠? 아래사진을 보시면 상부 메뉴 우측에 M혜택 안내라고 표시된 게 보이실텐데요. 여기를 선택한 후 M포인트 교환을 클릭해 줍니다.

 

 

 

 

이제 본인이 적립한 M포인트와 H코인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H코인이 뭔지 궁금하실 텐데요. 쉽게 말하면 H코인은 실제 현금과 동일하며, M포인트를 현금의 가치를 가진 H코인으로 전환한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현대카드 M포인트 현금전환

 

현대카드 M포인트 현금전환 (H-Coin)시 주의하셔야 할 점은 M포인트와 H-Coin은 가치가 서로 다르다는 점입니다. 서로 1:1로 교환되면 좋을텐데, 아쉽게도 1.5 : 1 비율로 환산이 됩니다. 카드사의 꼼수죠.

 

 

직접 확인해 볼까요? 아래 처럼 M포인트 1000점을 현금전환하면 H코인은 같은 1000원이 아닌 667원으로 적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Coin 내계좌로 송금하기

 

이제 마지막 관문이 남았습니다. H-Coin이 현금하고 동일한 가치를 가졌다고 해도, 그건 카드를 사용할 때 포인트 결제하는 것과 별 차이가 없습니다.

 

우리한테 필요한 건 캐쉬! 즉 현금화시켜 내 계좌로 송금을 받아야 합니다. 그게 진짜 현금이지요.

그러려면 사이트에서 다시 상부 메뉴 중 M혜택 안내를 선택한 후, H-Coin 사용안내를 클릭해 봅니다.

 

 

 

H-Coin 사용안내 페이지로 이동한 후 좌측 아래쪽에 H-Coin 사용 혜택비교란을 클릭합니다. 너그럽게 포인트를 현금화시켜 주고 싶지는 않은 것 같다는 느낌이 들기 시작합니다. 꼭꼭 숨어 있지만 찾아 내야겠지요?

 

 

H-Coin 사용 혜택 비교 팝업창이 뜹니다. 팝업창에서 마우스 스크롤을 아래로 끝까지 내려주면 드디어 숨바꼭질에서 승리할 수 있습니다. 본인계좌 송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정말 꼭꼭 숨겨놓은게, 현금주기 싫다는 강력한 의지를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극복하고 받아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으니, 성공하시길 바래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