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연벌레퇴치법 설마 우리집도? 권연벌레트랩 설치후기!

 

드라이플라워 선물받아보신적 있으신가요? 아니면 꽃을 예쁘게 말려 장식해 본적은요?

 

방안에 장식해 두면 보기예쁜 꽃들 이지만 어느순간부터 뭔지 모를 조그만 벌레같은 것들이 집안을 이리저리 돌아다닌다면 어떨까요?

 

그것의 정체는 바로 권연벌레입니다.

 

 

생긴건 동글동글하고 얼핏보면 딱정벌레 비슷하게 생겼는데요 얼마나 번식력이 좋은지 한두마리 였던게몇십마리로 늘어나기도 합니다.


권연벌레의 크기는 2mm 정도로 쌀한톨크기보다 작고 갈색빛을 띄는게 특징입니다. 한번에 100개 정도의 알을 낳을 정도로 번식력이 뛰어나며 수명은 100일 정도 됩니다.

 

 

나타나는 장소

 

권연벌레는 쌀과 같은 곡물이나 건어물, 동물사료에서 주로 발견되는데 우리가 말린음식을 제대로 밀봉보관하지 않는다면 그 안에서 권연벌레를 발견하는 건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닐겁니다. 이밖에도 말린 꽃이나 한약재, 오래된 화분이나 가구에서 서식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주의할 점

 

권연벌레는 겨울을 제외한 모든계절에 활동을 하지만 특히 더운 여름철에는 질병을 옮길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작지만 공격성이 있어 사람의 살을 직접 물기도 하며, 배설물에 의해 아토피나 가려움증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권연벌레 퇴치법

 

퇴치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심각하지 않은 경우 라면 서식지에 권연벌레 살충제를 뿌려주거나 권연벌레 트랩을 설치하는 것이 효과가 좋습니다.

 

 

권연벌레 트랩의 원리는 권연벌레가 좋아하는 페로몬 냄새를 트랩안에 놓고 냄새를 맡은 권연벌레들을 유인해서 끈끈이에 달라붙어 포획하는 방법입니다.  

 

 

요즘 집안에 권연벌레들이 생겨 직접구입해 설치해 보았습니다. 어떻게 됐나 볼까요? 

 

 

트랩을 설치하고 이틀 뒤에 보니, 트랩이 설치된 끈끈이에 붙어있는 권연벌레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날수록 권연벌레 수가 줄어드는게 권연벌레트랩이 효과가 있다는 걸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권연벌레의 번식이 심각한 경우라면 가장 좋은 방법은 권연벌레 세스코 와 같은 해충방역 전문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