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치료의 성지가 된 터키에서 모발이식 비용은 얼마나 쌀까?

On a trip|2019. 5. 18. 22:15

 

탈모치료의 성지가 된 터키

 

 

탈모치료_터키모발이식1

 

탈모는 더이상 고령층만의 고민거리가 아닌 20~30대 젊은 연령층에서도 빈번하게 발생되고 있다. 

단순히 유전적인 요인으로만 발생하는 것이 아니며, 현재는 스트레스가 탈모의 가장 큰 원인이라고 한다. 현재 대한민국 인구 중 5분의 1에 해당하는 약 1천만명 정도가 탈모로 인해 고통 받고 있으며 탈모예방 (치료)를 위한 관련시장은 연 4조원의 규모라고 한다.

 

머리를 감을 때 빠지는 머리카락 수에 예민해 지고, 치료를 위해 고가의 탈모 샴푸 순위를 참고하거나 모발이식 효과에 대해 검색하고, 탈모 병원은 어디가 좋은지, 모발 이식 비용은 얼마나 하는 탈모로 고통받는 사람이라면 공감 할 것이다.

 

 

탈모치료_터키모발이식2

탈모 진행 과정

 

터키? 이스탄불? 

 

이스탄불은 동서양의 문화가 공존하는 이색적인 도시로 세계적인 관광지로 유명하며 우리나라 여행사들도 앞 다투어 패키지 관련 상품을 홍보하고 있다. 그런데 잠깐? 이스탄불은 관광외에 다른걸로도 유명하다고 하는데..

 

정답은 모발이식이다.

 

 

 

탈모치료_터키모발이식3

 

 

왜 하필 터키인가?

 

 

첫째로, 터키는 선진국과 비슷한 세계 최고 수준의 모발이식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스탄불에만 약 350개 이상의 모발 클리닉이 있다고 한다.  

 

 

탈모치료_터키모발이식5

 

 

허나, 사실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비용 때문이다. 터키는 이미 매년 전 세계에서 6만명 정도의 환자들이 의료관광을 목적으로 찾고 있던 탈모인들의 성지였는데, 리라화 가치의 폭락으로 이마저도 더 저렴해 졌기 때문이다. 모발이식 2000모 비용 기준 미화 약 2,000불 수준으로 미국이나 유럽에서의 모발 이식 비용과 비교해 5배 이상 저렴하다. 

 

 

 

탈모치료_터키모발이식4

 

 

 

국내 모발이식 비용과 비교해도 (터키 수술비+왕복항공료+숙소+관광부대비용)을 합친금액은 반 값정도에 지나지 않아 터키로 의료관광을 떠나는 한국인 수가 늘고 있다고 한다.

 

 

탈모치료_터키모발이식6

 

 

현재는 국내 주요 포탈에서도 터키 모발이식 업체나 대리인들이 운영하는 업체를 통해 예약접수를 진행할 수 있다고 하니, 세상 편해진 것 같다. 다만 개중에는 전문의료인이 아닌 사람이 시술을 집행하여 모발이식 부작용을 경험한 사례도 있다고 하니, 무조건 가격만 볼게 아니라 검증 된 곳인지도 꼼꼼히 따져봐야 겠다.

 

 

 

탈모치료_터키모발이식7

<탈모를 예방하는 방법>

 

 

이글과 함께 보면 좋은 글

 

 

언제까지 가운데껴서 숨막힐래?

원하는 자리 미리 선점하는 방법?

탈모치료_터키모발이식8

 

안가보면 후회할 터키 관광지 추천

 

탈모치료_터키모발이식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