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싸게파는곳

일상이야기/일상속 팁|2020. 12. 29. 19:11

타이어싸게파는곳 어디서 찾아야 할지 알아봅니다.

운전하기 가장 어려운 계절은 겨울입니다. 평소때 보다 사고위험이 올라가기 때문인데요. 눈으로 얼어붙은 빙판길과 블랙아이스로 제동이 쉽지 않아 자칫하다가는 크고작은 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보다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특히 타이어는 직접 노면에 닿는 부품이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예상외로 많은 분들이 타이어 관리를 소홀히 하고 있는데요 교체할 시기를 모르거나 크게 신경쓰지 않고 운행하는 분들을 주변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타이어싸게파는곳

 

고속도로 교통사고 원인 중 과반수 이상이 파이어파손으로 인해 발생한다는 점을 고려할 때, 항시 타이어 상태를 체크하여 노후된 타이어를 교체해주는게 사고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타이어를 교체할 때가 되면 막상 어디서 어떻게 교체해야 할지 막막한 경우가 있는데요, 타이어를 교체할 때는 먼저 내 차에 장착된 타이어 규격을 확인해야 합니다.

 

타이어 규격확인

 

타이어싸게파는곳

 

타이어 규격은 단면폭, 편평비, 레디얼, 림외경, 하중지수, 속도기호로 구분이 됩니다.

 

타이어싸게파는곳
타이어싸게파는곳

 

보통 타이어를 구분할 때는 단면폭과 편평비, 림외경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면폭은 타이어가 지면과 닿는 단면폭편평비는 타이어 높이/ 타이어 단면폭 비율을 나타내며 림외경은 흔히 우리가 몇인치 타이어라고 말하는 휠의 바깥지름을 의미합니다.

 

 

내 타이어 규격을 확인했다면 이제 타이어 싸게 교체하는 방법을 찾는 일이 남았습니다.

 

타이어싸게파는곳

 

자주가는 단골 카센터가 있다면 오프라인 매장을 이용하는 것이 유리하지만 보통의 경우 타이어싸게파는곳은 온라인쪽에서 찾는게 쉽습니다.

 

 

저도 타이어를 교체할 때면 온라인에서 찾곤하는데요, 타이어 가격과 무료장착 서비스를 확인하여 가장싸게파는곳을 확인합니다.

 

매장과 타이어 종류에 따라 가격변동이 있기 때문에 비교해보고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럴 때 유용한 사이트로 타이어다나와가 있습니다.

 

타이어 다나와

 

타이어 가격비교리스트 :: 행복쇼핑의 시작 ! 다나와 (가격비교) - Danawa.com

전체 선택 선택 삭제 상품 비교 관심상품 담기

prod.danawa.com

 

국산타이어인 한국, 금호, 넥센타이어와 외국브랜드인 미쉐린, 브리지스톤, 굳이어 타이어 등을 모델과 휠지름에 따라 비교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 싸게 교체하는 방법

 

타이어싸게파는곳을 찾기위해 타이어다나와와 함께 이용하는 사이트는 타이어픽 입니다.

 

타이어픽

 

차량번호로 내 타이어조회,타이어픽

오프라인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손쉬운 타이어 구매! 타이어 살땐? 타이어픽

www.tire-pick.com

 

타이어픽에서는 차종에 따라 모델과, 연식, 사이즈 구분이 함께 표시되어 내 차에 장착된 타이어 규격을 모를때도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타이어는 생명과 직결된 안전부품이니 교체시기를 참고하시어 안전운행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