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택스 환급금 조회

[홈택스 환급금 조회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현재까지 잠자고 있는 세금이 얼마인지 아시나요? 국세청에 따르면 5월 현재까지 무려 1,400억원이상이 환급되지 않은채 남아있다고 합니다.


이유는 원천징수 등 세급을 납부한 뒤, 실제 내야할 세금보다 많이낸 경우에는 돌려받을 수 있는데요,  이런 차액분에 대해 모르는 분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이사나 우편분실등으로 환급 통지서를 받지 못한 경우나 통지서를 받고도 수령하지 않은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홈택스 환급금 조회

 

코로나로 가뜩이나 경제가 안좋은상황에서 환급되는 돈이 있다면 가계에 적지 않은 도움이 될 것같은데요. 홈택스 환급금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홈택스 환급금 조회

정부에서는 코로나로 어려운 상황을 고려해, 평소보다 한달가량 앞당겨 미수령 환급금 찾아주는 서비스를 실시하게 됐습니다.

 


아마 전화, 문자(카카오톡), 우편물 등으로 환급금에 대한 통지를 받으실 텐데요.

 

홈택스 환급금 수령을 위한방법으로는 홈택스 환급금 조회를 이용하거나 정부24 홈페이지, 손택스 (모바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택스 환급금 조회 사이트 접속

 

 


국세청에서 운영하는 홈택스에 접속하여 환급금 조회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포털검색 등을 통해 홈택스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게 됩니다.

 

 

상단 메뉴 중 조회/발급에 마우스를 가져다대면 하위메뉴들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중 국세환급금 찾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여기를 통해 바로 이동 할 수 있습니다)

 

개인이면 주민등록번호와 이름을 사업자라면 사업자등록번호와 상호를 입력하시면 본인의 환급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택스 환급금조회를 통해 환급금이 확인되는 경우에는 가까운 우체국을 통해 수령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국세청에 자신의 계좌를 환급계좌로 등록하면 계좌로도 수령 가능합니다.

 

 

아울러, 이런 제도가 등장할 때면 여지없이 스팸이나 사기문자가 기승을 부립니다. 아마 이번에도 예외없이 그런 문자나 메일 사기가 등장할 것 같은데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절대로 계좌번호나 비밀번호를 알려달라는 요구에 응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금융사기가 예상될 때는 국세상담센터 126 경찰청 112, 한국인터넷진흥원 118, 금융감독원 1332 등을 통해 신고해 주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