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전국민을 대상으로 지급결정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하셨나요? 저는 농협카드로 수령해서 벌써 몇번 사용했습니다. 주로 대형마트에서 장을보기때문에 대형마트사용이 안된다는 소식에 조금 실망했지만 식사했던 모든 음식점에서 사용에 제한이 없었습니다.

 

특히 병원에서도 결제가 되는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유효기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아직 긴급재난지원금을 아직 신청안하셨다면 서두르시는게 좋을텐데요. 이번글에서는 NH농협은행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대상


전국민을 대상으로 가구별 지급되는 재난지원금이지만,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신청하는경우 신청은 주민등록표상 세대주만 신청 할 수 있습니다.

 

 

한편 긴급재난지원금액은 가구수에 따라 정해지는데 1인가구 40만원에서 4인가구(이상) 최대 100만원까지 지급됩니다. 아울러 지자체에서 코로나 지원금을 따로 지급한 경우에는 지역에 따라 긴급재난지원금 지급금이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NH농협은행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저소득층에게는 재난지원금이 현금으로 지급되지만, 대부분의 가구는 두 가지 형태로 수령이 가능합니다. 지역사랑상품권 또는 선불카드로 선택하는 경우도 있고, 지금 이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처럼 NH농협은행 신용(체크)카드를 통해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NH농협은행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를 이용중인 분들은 NH농협뿐만 아니라 보유중인 카드사로 부터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문자메시지를 받으셨을 겁니다. 저는 제가 이렇게 카드가 많았는지 한편으로는 식겁하더군요.

 

 

긴급재난금 신청방법은 카드사별로 약간씩 다를수가 있어서 문자로 안내를 해줍니다. 그럼 NH농협은행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위해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겠습니다.

 

 

NH농협은행 홈페이지에서는 국가긴급지원금에 대해 공지로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NH농협은행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은 5월 18일부터 주중에 세대주 본인이 직접 은행창구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더 편리한 방법은 온라인 신청이겠지요?

 

 

NH농협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시행 첫주인 5월11일 주에는 온라인 신청이 5부제로 시행되었으나, 현재는 요일관계 없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매일 23:30분부터 00:30분까지는 NH농협 시스템점검시간이니 접속이 안될 수 있기 때문에 이 시간을 피해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NH농협은행 BC카드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하실 분들은 go.bccard.com으로 접속해도 신청이 가능하니 함께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온라인으로 NH농협은행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하는 것도 역시 세대주만 가능합니다. 신청하기 위해서는 세대주의 공인인증서와 NH농협은행 BC카드 (신용,체크)가 필요합니다. 

 

 

 

세대주의 생년월일 6자리와 카드번호 전체 및 유효기간 그리고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신 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내역에 동의에 체크한 후 신청하면 됩니다.

 

카드사 선택은 신청 후, 다른 카드사로 변경이 어렵기 때문에 신중히 생각하시고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카드나 체크카드가 지역사랑화폐과 비교해 장점은 아무래도 전월실적, 카드포인트, 연말정산 같은 혜택이 있기 때문인데요. 아무래도 주거래 카드에 몰아주는게 좋겠지요?

 

 

그리고 신청과정 중 한가지 주의해야 할 것이 있는데요. 바로 기부금입니다.

 

신청란을 자세히 살펴보셔야 하는데 의도치 않게 기부처리가 되어 취소를 요청했다는 분들에 대한 사연이 뉴스에 소개된 적이 있습니다.

 

만약 실수로 기부금 처리되었다면 반드시 당일날 변경신청을 하셔야지, 그렇지 않으면 의도치 않은 통큰기부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기부를 한다면 연말정산 시 기부금액의 15%에 대해 세액공제가 된다는 점도 함께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NH농협은행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재난지원금을 신청하면 대략 하루정도 지난 후 신청 승인되었다고 알림메세지가 전송됩니다. 이때 부터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재난지원금을 사용하게되면 이용내역과 함께 남은 재난지원금 잔액이 함께 표시됩니다.

 

다음은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글 서두에서 잠시 언급했듯이 긴급재난지원금은 대형마트나 백화점에서는 사용 할 수 없습니다. 다소 아쉽긴 하지만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생긴 정책이라고 생각해서 가까운 소상공인 매장에서 사용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병원, 미용실, 레스토랑에서 결제가 잘되었습니다. 다음 리스트는 재난지원금으로 사용할 수 없는 업종 및 매장리스트 입니다.

 

 

재난지원금 유효기간

 

재난지원금에는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지급된 모든 긴급재난지원금을 올 8월 말일까지 사용할수 있는데요. 이 후 남은 잔액은 전액 기부금처리가 됩니다. 아직 신청하지 않은 분이 있다면, 어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