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카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일상이야기/일상속 팁|2020. 5. 15. 00:13

정부에서는 코로나 19 사태를 극복하기 위한 재난지원금 기준을 놓고 여러차례 논의를 거쳐왔는데요. 결국은 전국민을 대상으로 지급하는 것으로 결정이 되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은 온라인에서 신청하거나 직접주민센터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저는 5월 11일부터 먼저 시작된 온라인방식을 통해 재난지원금을 신청했는데요. 온라인 신청은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포인트로 재난지원금을 받는 경우에는 카드사로 요청을 하면 됩니다.

 

 

카드사 종류가 워낙 많고 대표적인 카드사는 신청방법을 쉽게 확인할수 있는데 우체국카드를 사용하는분들은 신청방법이 어려울수도 있어서 우체국카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대상

 

먼저 재난지원금을 받을수 있는 대상은 소득에 관계 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신청할수 있답니다. 가구원 수에 따라 최소 40만원에서 최대 100만원까지 신청을 할수 있는데요, 세대주가 신청을 하면 됩니다.

 

 

우체국카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우체국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이번주까지는 온라인을 통한 신청만 가능해요, 또한 요일제(5부제)를 운영하고 있는 기간이라 공적마스크 구매방법처럼 출생년도 끝자리 기준으로 가능한 요일에 신청을 할수가 있답니다.

 

 

오는 5월 18일부터는 직접 우체국으로 가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우체국홈페이지에서도 신청가능하지만 간편하게 우체국예금앱(스마트뱅킹,PostPay)을 설치해서 신청할수 있습니다. 편리한 방법으로 선택하셔서 신청해주세요.

 

이우체국카드 재난지원금 지급일정 

 

 

우체국카드 재난지원금을 신청하면 카드포인트로 들어오고 적용이 되는 가맹점에서 사용을하면 자동으로 차감이 되는데요, 신청하는 즉시 사용할수 있는건 아닙니다. 2일정도 후에 문자메시지로 사용가능여부가 수신되면 사용하심 됩니다.

 

우체국카드 재난지원금 사용기간

 

재난지원금을 빨리 신청해야하는 이유가 바로 사용할수 있는 기간이 있기 때문인데요, 반드시 8월 31일까지 사용해야 잔액이 소멸되지 않습니다.

 

 

우체국카드 재난지원금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직 신청을 못하셨다면 참고하시고 힘든시기, 살림에 보탬이 되시기 바랍니다.

 

재난지원금 관련으로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우체국고객센터 1599-1900 또는 행정안전부(긴급재난지원금.kr) 콜센터 02-2100-3399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