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 바로가기 홈페이지

코로나19로 인한 긴급재난지원금 지원정책과 기준은 수차례 변경을 거듭해왔습니다. 말도많고 탈도많았던 긴급재난금 지급은 결국 전국민을 대상으로 가구단위로 지급하는 것으로 결정이 되었는데요.  

 

바로 내일인 5월 4일부터 기초생계급여, 장애인연금 수급가구와 같이 지급이 시급한 280만가구에 현금을 우선지급 하는 것으로 시작이 됩니다. 한편 모두가 궁금한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도 가능해집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 바로가기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

정부에서 전국민 모두에게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것으로 결정 됨에따라 긴급재난지원금은 가구별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1인가구는 40만원, 2인가구 60만원, 3인가구 80만원, 4인이상 가구에는 100만원이 지급될 예정인데요. 실제 내가 받게되는 긴급재난지원금이 얼마인지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가 5월 4일부터 시작 됩니다. 이에 대한 내용은 본문 하단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신용(체크)카드 충전 신청방법

 

앞서 언급한 현금지급 받는 280만세대 (기초생계급여, 기초급여, 장애인연금 수급가구 중 세대주와 세대원 모두가 수급자인 가구)를 제외한 대부분의 세대는 긴급재난지원금 수급을 현금이 아닌,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충전이나 지역사랑 상품권, 선불카드로 받게 됩니다.

 

 

 

이에 따라 5월 11일 오전 7시부터는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를 통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시작됩니다. 혼잡을 피하기 위하여 마스크5부제와 같은 출생년도 요일제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월 1,6 화 2,7 수 3,8 목 4,9 금 5,0 토/일 모두

 

카드충전방식으로 신청할 때는 온라인신청과 방문신청 모두 세대주 신청만 가능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지역사랑상품권·선불카드 신청방법

 

긴급재난지원금을 지역사랑 상품권이나 선불카드로 수급받길 원하는 경우에는 5월 18일 오전 9시부터 온라인과 주민센터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용(체크)카드 신청과 마찬가지로 혼잡을 피하기 위한 5부제로 운영된다는 점은 동일합니다. 다만 세대주 신청이 원칙이나 방문신청(수령)시 위임장을 지참한다면 세대원 또는 대리인 수령이 가능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관련 주의사항


신용카드(체크카드)나 지역사랑상품권(선불카드)를 통해 지급받은 긴급재난지원금은 소멸성 상품입니다. 즉 유효기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8월 31일까지 사용하지 않은 잔액은 환급되지 않으니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찾아가는 서비스 신청안내

 

온라인을 이용하기 어렵고, 거동이 불편해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이 어려운 분들은 찾아가는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5월 18일 오전9시 부터 신청이 가능한데요. 거주지 주민센터에 전화로 문의하시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액 오류에 대한 이의신청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조회한 지원금이 예상했던 금액과 다를 경우, 이의신청이 가능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를 확인하신 후 세대수에 따른 예상금액과 상이한 경우, 지원금 조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의신청은 5월 4일 오전9시부터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접수신청이 가능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 홈페이지

긴급재난지원금 조회를 위한 홈페이지는 5월 4일 서비스 될 예정이지만, 너무 많은 접속자가 몰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초반에는 접속이 안되더라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접속이 안정화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출처 행정안전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