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증여세 면제한도액 계산기로 간단히

가족간에 재산을 증여할 때는 신중해야 합니다. 부모님이 잘 모르고 자식 장가가는데 집에 보태라고 돈을 준다거나, 부부간에 부동산을 취득하기 위해 아파트 명의를 변경할 때도 주의가 필요한데요.

 

바로 증여세라는 제도가 있기 때문입니다. 순수한 의도에서 증여했더라도 자칫 잘못하다가는 세금폭탄을 맞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번글에서는 부부증여세 면제한도액은 얼마이며, 한도액을 넘는 부부 증여세 부분에 대해 쉽게 계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부부 증여세 면제 한도액

 

모든 세금계산은 복잡합니다. 그래서 세무사라는 직업이 있는게 아닐까요? 세무사한테 직접 물어보는게 가장 확실하긴 하지만, 증여세를 계산하는 방법은 인터넷을 찾아보면 생각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각종 세금을 계산해주는 계산기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오늘은 부부간 증여세 계산에 도움이 되는 계산기를 활용해 보도록하겠습니다.

 

 

 부부증여세 면제한도액 계산

 

 

 

부부증여세를 계산하기 위해서, 인터넷포털 검색을 통해 부동산 114에 접속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 114에 접속하면 검색창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증여세를 검색하면 증여세 계산하기 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부증여세 계산기를 이용하는 또 다른 방법은 홈페이지 대문의 우측에 보이는 알아두면 편리한 서비스에서 부동산계산기를 선택하면 부부 증여세 계산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계산기를 통해 증여세를 포함한 재산세나 상속세도 계산할 수 있는데요. 부부간 재산을 증여하는 걸 증여세, 사후증여는 상속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부동산계산기를 실행시킨 후 증여세를 클릭하면, 증여세 계산을 위한 계산기가 나타납니다. 증여대상을 배우자로 설정한 후 증여할 총액을 입력하면 부부증여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부부증여세 면제한도액은 6억원이므로, 그 이하라면 별도의 세금이 부과되지 않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부부증여세 면제한도액과는 달리 부모와 자식간 증여시 비과세 한도는 5천만원까지이며, 미성년 자녀에게 증여하는 경우라면 2천만원이 한도이므로 함께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