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미세먼지농도 현재시각 바로확인하기

중국우한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중국을 넘어 전세계로 퍼지고 있어 안전문제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확진환자가 나타나는 등 예전 메르스공포를 다시 떠올리게 하는데요.

 

우한 폐렴의 초기증상은 감기와 비슷하다고 합니다. 단 환자와의 접촉이나 환자의 침이 묻은 물건을 통해서도 전염될 수 있다고 해서 더욱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오늘 미세먼지농도

 

국내에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등장하게 되면서, 미세먼지 마스크와 손 세정제등 관련상품의 판매가 30배나 급증했다고 합니다. 호흡기 간염의 공포가 확산되면서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하는 횟수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오늘 미세먼지농도 확인을 위한 가장 빠른 방법은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오존 등 대기정보를 확인하는 것인데요. 한국환경공단에서 운영하는 에어코리아에서 간단하게 오늘과 내일 미세먼지농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지도와 함께 각 도시별 오늘 미세먼지농도가 표시됩니다. 색상으로 구분되기 때문에 쉽게 미세먼지가 좋은지 나쁜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도에서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면 시간별로 보다 자세한 대기 측정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동네 대기정보를 통해서는 보다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측정소 검색버튼을 눌러 원하는 지역의 도로명 주소나 건물명, 지번을 입력하면 미세먼지농도를 포함한 초미세먼지, 이산화질소, 일산화탄소, 오존, 아황산가스에 대한 측정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코를 자주 세척하며, 손을 청결히 관리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