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성적발표 점수확인은 어디서

일상이야기/교육|2020. 1. 8. 21:54

토익시험을 오랜만에 봤습니다. 취업 후부터 토익을 안봤으니 거의 7년정도 된 것 같네요. 여전히 많은 분들이 토익점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모습을 보면서 저도 분발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토익을 처음보신 분들은 토익성적발표일이 언제인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이번글을 통해 토익성적발표일과 점수확인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덤으로 시험당일, 토익점수를 예측할 수 있는 방법도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토익성적발표 점수확인

 

 토익 TOEIC 시험일정 및 성적발표일 안내

 

 

토익은 RC (읽기)와 LC (듣기)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각각 100문항씩 총 200문제를 120분안에 풀어야 하며, RC와 LC의 배점은 각각 495점으로 토익의 만점은 990점이 됩니다.

 

토익성적발표 점수확인

 

제가 시험을 봤을 때만 해도 토익시험은 한 달에 한번 뿐이었습니다. 그래서 목표로 하는 점수를 받지 못하면 한달을 더 기다려야 했는데요. 요즘은 월 2회에 걸쳐 진행되고 있네요.  

 

 

 

 토익점수확인 하는 방법

 

토익성적발표일 오전 6시에 YBM 어학시험 사이트에 접속하면, 토익점수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래 사진은 YBM 사이트인데요. 여기에서 위쪽에 있는 "성적확인"을 선택하거나 인터넷 창에 직접exam.ybmnet.co.kr/score를 입력하여 토익성적발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토익성적발표 점수확인

 

성적발표일이 되면 성적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점수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확인을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요하기 때문에 가입하지 않았다면 회원가입을 진행해야 합니다.

 

 

 토익성적발표 전에 점수예측하는 방법

 

 

토익을 집중해서 풀었다면 각 문제와 선택한 답이 무엇이었는지 기억이 나게 마련입니다. 물론 시간이 지나면 점차 기억이 흐려질 수 있으니, 가능하면 수능당일날 확인하면 좋은데요.

 

바로 해커스토익 사이트를 이용하여 실시간 토익정답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실제토익 점수와 유사한 결과를 얻을 수 있어 대략적인 점수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