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 중고차시세표로 시세조회 아주쉬워

요즘엔 집집마다 차 1대는 기본입니다. 게다가 자녀가 성인이 되거나 부부가 직장생활을 하면 차 2대 가진 집도 흔히 볼 수 있는데요. 그만큼 차량이 보편적인 시대에 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첫 차를 구매할 때 저는 중고차를 구매했고, 두 번째 차도 중고차를 고려하고 있는데요. 가성비 면에서 잘 만 고른다면 신차 못지 않은 혜택을 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마 비슷한 생각을 가진 분들이 많아서 중고차 수요가 많은 것이겠지요? 중고차 살 때는 시세를 알고 있어야 여러모로 유리한데요. 개인거래는 물론 딜러와 거래할 때도 허위매물에 속지 않고 사기를 예방 할 수 있습니다.  

 

 

중고차 시세조회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가장 확실한 방법은 그래도 믿을 수 있는 곳에서 확인하는 방법인데요 저는 SK엔카 중고차시세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SK엔카 중고차 시세표 확인을 위해서는 포털 검색을 통해 엔카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사진에서 보이듯 10만대가 넘는 매물이 등록되어 있고 하루에 올라오는 차량도 3천대를 훌쩍 넘기고 있습니다. 그만큼 활성화가 되어있고 사실상 대한민국의 모든딜러는 이 사이트에 등록 되어있거나 참고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중고차 시세조회를 위해 원하는 차종을 선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창에서 제조사를 선택한 후 차종을 골라주면 됩니다. 예를들어 티볼리를 조회하려면 우선 제조사에서 "쌍용"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하위 카테고리에 쌍용차 차량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티볼리를 선택하면 되겠지요?

 

SK엔카 중고차 시세표 확인을 위해서는 티볼리가 검색된 화면에서 우측을 주목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진을 확대해서 보면 신차가격표 바로 아래 중고차 시세조회 카테고리가 보입니다. 선택해보겠습니다.

 

 

 

 

선택한 차종에 대한 중고차 시세조회를 보다 상세하게 보려면 필터기능을 이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다른사이트는 필터 종류가 필요이상으로 많아 복잡한 곳도 있는데 SK엔카 중고차시세표에서는 주로 이용하는 "가격순" "연식순" "주행거리순" 위주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SK엔카 중고차시세표 (상세화면)

 

필터를 통해 알아보고 싶은 차량을 선택했다면 어떤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차량의 외관과 내부 사진이 가장 먼저 보이고, 해당 차량의 옵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K엔카 중고차 시세표에 등록된 차량들은, 적용된 옵션들이 굵은 글자로 표시되며, 추가된 선택옵션사항 있다면 아래창에 별도로 표기됩니다.

 

중고차 매매단지에서 일부 몰지각한 딜러들이 중고차 성능점검표를 허위작성했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을겁니다. 새차가 아닌 중고차이다 보니 가장 민감하게 따져봐야할 게 바로 사고여부 입니다.

그래서 중고차 시세조회도 중요하지만 반드시 놓치지 말아야 할게 중고차성능 점검표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대기업에서 운영하다 보니 그런점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는게 매리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위의 사진은 SK엔카에서 무사고차량으로 판정했다는 결과 보고입니다. 허위점검이라면 기업이미지에 큰 피해가 가기 때문에 절대로 할 수 없겠지요.

 

 

중고차 시세조회를 할 수 있는 다른 방법으로는 카페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SK엔카 중고차시세표를 통해 일반적인 시세를 알고 카페 매물을 검색해보면 가격비교가 용이할 겁니다. 다음이나 네이버의 유명 중고차카페도 신뢰를 기반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믿을 수 있는 편입니다. 다만 개인간 거래는 주의하는 게 좋겠지요.

 

 

 

<중고차 시세조회 - 카페활용>

 

인터넷카페를 이용하거나 발품을 팔아 중고차매매단지에 방문한다면 허위매물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사전에 중고차 시세조회를 통해 가격대를 알고 있다면 터무니 없이 낮은 가격에 올라와 있는 매물을 애초에 걸러낼 수 있을텐데요. 허위매물을 미끼로 고객을 유인해서 다른차를 보여주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만약 실제 차량이 있다고 해도 그들은 절대 그 가격에 팔지 않을 겁니다.

 

 

 

딜러들만 이용하는 딜러전산이라는게 있는데, 보통 양심있는 딜러들은 딜러전산에 올라있는 가격을 보여줄 겁니다. 물론 그 전산에서도 딜러 마진을 포함한 금액을 제시할 텐데요. SK엔카 중고차시세표로 확인한 가격과 비교를 해본다면 해당 중고차 시세조회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