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 팔때 시세 알아보기

경기불황이 계속되거나 국제정세가 불안해 질 때 사람들은 보다 안전한 자산을 찾게 됩니다. 그 중에서도 금은 인기가 매우 높은데요. 달러와 같은 통화를 가지고 있을 때는 금리인하와 같은 외부적인 요인에 민감하게 반응하지만, 이자가 없는 금이기에 금리가 낮을 때도 투자의 가치가 유지되기 때문입니다. 보통 금에 투자하는 방법으로는 골드바같은 현물상품을 구매하는 것과 금지수에 투자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 글을 통해서는 보유하고 있는 골드바나 돌반지 같은 현물상품을 판매할 때, 시세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금 팔때 시세를 알아보기 위한 가장 간단한 방법은 시세표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포탈에서 금시세를 조회하게되면 은행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금시세 확인이 가능합니다. 시간에 따라 빠르게 변하기 때문에 매매기준율이나 팔때, 살때의 금시세는 금융기관이나 금은방 마다 약간씩 차이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반드시 여러곳을 동시에 비교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금 팔때 시세 확인방법 

 

 

위 그래프는 금시세닷컴에서 제공하는 국내 금거래 시세표로 기본중량은 3.75g (1돈) 기준 입니다.

금 팔때 시세를 살펴보면 14K와 18K 그리고 24K (순금) 요일별 시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 보실 것은 한국금거래소의 금 팔때 시세 표입니다.

 

 

한국 거래소의 최신정보를 통해, 최근 금 시세가 올라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시아골드 입니다. 국제 금시세와 국내 금시세와 국제시트챠크가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금 팔때 시세 가격은 거래소마다 그리 커보이진 않으나, 작은 차이라도 보유한 금의 양이 많아지면 손실액도 커질 수 있기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