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유심, 인천에서 찾는게 제일편했다 (공항유심센터 이용기 for 블라디보스토크, 모스크바)

On a trip|2019. 9. 22. 07:00

해외로 자주 나가야 월급도 나오고, 먹고 살 수 있는 일을 합니다. 일단 나간다면 인터넷이 필요하죠.

보통은 현지에서 유심을 구매하는게 저렴합니다. (때론 훨씬!) 러시아는 어떨까요? 여기도 현지가 조금 저렴할 수 있습니다. 장기간 머무른다면 현지구매를 고려하는게 좋겠네요. 근데 저는 러시아를 가끔 갑니다. 보통 체류기간은 일주일에서 열흘남짓.

아마 저처럼 짧은 여행이나 출장을 가는 분들이라면, 모스크바 공항도착해서 영어도 거의 안통하고 유심파는 MTC나 Beeline 찾아가는 것도 고역일 수 있습니다. (저는 그랬습니다)

 

 

그래서 러시아만큼은 유심 현지구매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편하고 저렴한 방법이 있어, 굳이 그럴필요가 없어 보이기도 했고요.


제가 러시아 유심을 구매하는 방법은 클릭 몇번으로 온라인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출국이 내일이어도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기다리지 않고 직접 공항가서 찾으면 됩니다. 어차피 비행기 타러가는 공항, 픽업장소에 잠깐 들리는데 1분도 안걸립니다.

 

 

 

공항유심센터에서 10일 데이터 무제한 유심을 16,9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직접 찾을거니 배송비 안나오고, 열흘안에 돌아오니 데이터 걱정없이 펑펑쓰다 오면 됩니다. 현지통화 20분이라는데 어차피 보이스톡하면 되서 현지통화는 필요치 않더라고요.

 

 

인터넷에서 주문하고 인천공항에서 찾으면 됩니다. 지정된 북스토어에서 찾으면 되는데, 픽업 장소도 1터미널, 2터미널에 각각 충분히 있어 번거롭지 않았습니다.

 

 

구성품 확인

 

공항 유심센터에서 구매한 유심은 러시아 Beeline사 제품입니다. 모스크바에서 TV를 켜거나 시내를 돌아다니다 보면 Beeline사 광고,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유심은 마이크로 유심과 나노유심 모두 사용가능한 형태입니다. 2015년 이전 모델이 아니라면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그래도 사용이 안될 수 있으니 구매 전 확인은 필수입니다)

 

유심을 교체하고 나서 기존 유심을 분실하는 경우도 종종있는데, 유심 보관을 위한 지갑이 들어 있습니다. 미연에 분실을 방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유심 추출핀도 함께 보관할 수 있네요. 클립이나 이쑤시개를 빌리지 않아도 될 것 같아 마음에 듭니다.

 

 

 

그리고 사용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설명서에는 복잡하게 설명되어 있지만 모스크바 공항도착 후에 번거로운 작업없이 유심만 갈아끼웠습니다. 자동으로 인식하고 잘 됩니다. 데이터속도도 우리나라 만큼 빠르지는 않았으나 3G와 LTE의 중간정도로 사용하는데 무리없을 정도의 속도는 꾸준히 나왔습니다.

 

 

공항유심센터에 접속하는 방법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장기체류의 경우, 현지유심 가격과 공항유심센터 30일짜리 상품가격을 비교해 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유심 픽업장소

 

인천공항 제1터미널

 

▶3층 출국장 일반구역

 - C라인(창가방향 3번출구 옆) BOOK STORE

 - H라인(AK플라자 뒤) BOOK STORE

 - M라인(창가방향 13번출구 옆) BOOK STORE

 

▶면세구역 탑승동

 - 25번게이트 BOOK STORE

 - 27번게이트(루이비통 매장우측 4층) BOOK STORE

 - 29번게이트 BOOK STORE

 - 탑승동3층 122번게이트 BOOK STORE

 

 

 

인천공항 제2터미널

 

▶3층 출국장 일반구역

 - 4번출구안쪽 D카운터뒤 BOOK STORE

 

▶면세구역 탑승동

 - 면세구역동편 254번게이트 BOOK STOR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