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퇴근기록기 알밤, 이젠 소상공인도 매장 근태관리 쉽게!

소소한 tip|2019. 8. 31. 02:56

 

직원규모가 어느정도 되는 중소기업이라면 지문인식 출퇴근기록기로 직원들 근태관리를 하고 있을 겁니다. 하지만 소규모 개인사업자나 일반 매장에서라면 직원관리에 전문적인 근태관리 시스템을 도입하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따를 겁니다.

 

 

그런면에서 이번에 소개하는 알밤은 소규모 사업장 운영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미 7만개의 사업장에서 사용하고 있다고 하니 어떤 시스템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알밤소개

 

알밤의 기본원리는 직원의 출퇴근 시간을 기록하여, 이를 근거로 급여를 정산하고 계좌에 이체시켜주는데 도움이되는 자동화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가의 지문인식기가 아닌 스마트폰을 이용하기때문에 경비를 낮출 수 있으며 직원은 알밤전용기기가 설치된 장소 즉, 회사 나 매장에서만 출퇴근 체크가 가능하기 때문에 오차없이 정확한 근태관리가 가능합니다.

 

 

 

 

위의 사진이 알밤 전용기기로 무료제공 무료배송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하니 근태관리가 필요한 업체는 한번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알밤 웹사이트에 따르면 개인사업자의 경우 무료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법인사업자의 경우, 출퇴근 기록기는 무료, 그외 서비스는 추가비용으로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알밤이용순서

 

 

1. 알밤기기를 무상제공 받아 사업장에 설치합니다.

 

2. 직원용, 관리자용 알밤앱을 각각 모바일에 설치합니다.

 

3. 직원은 출퇴근 시 알밤기기가 설치된 사업장에서 모바일을 통해 체크해줍니다.

 

4. 관리자는 직원의 근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데이터 전송 및 저장이 가능합니다.

 

 

012

 

 

 

관리 매장이 다수인 경우 관리자를 추가하여 관리가 가능하다고 하니 지점관리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출퇴근 기록기를 통해 수집된 자료와 사업장의 급여계산 방식을 연동하면 자동으로 급여계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회계업무 시간을 단축 시키는데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다만, 고객센터에 올라온 평들을 보면, 매장에서 사용하던 스케쥴표를 앱상에 사진으로 업로드해야 알밤 고객센터에서 스케쥴 표를 생성해주기 때문에 오류가 발생 했을 때나 수정이 필요할 때 즉각조치가 어렵다는 점을 어필하는 고객들도 있었습니다. 이런 점을 점차 개선해 간다면 더 좋은 시스템이 되지 않을 까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