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고젝 (Gojek), 고라이프(Golife): 발리에서 유용한 배달음식/마사지어플

On a trip|2019. 8. 29. 23:20

 

신들의 섬이라 불리는 발리는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휴양지로 인기가 매우 높습니다.

다양한 해양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으며 평생 간직할 수 있는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는 장소도 매우 많은데요, 발리여행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글을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발리에서 누릴 수 있는 또 하나의 행복은, 바로 저렴한 비용으로 마사지를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샵에가서 받는 것도 저렴하지만 직접 숙소로 마사지사를 부를 수 있다는 점이 특히 편하고 좋았는데요. 방법도 매우 간단했습니다. 바로 어플을 이용하면 되는 것인데요, 발리에 거주하는 교민들도 극찬할 만큼 그 서비스가 훌륭했고 무엇보다 가격이 정말 저렴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발리에서 모르면 손해보면 필수어플인 고젝과 고라이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발리필수어플 고라이프

 

고젝과 고라이프는 우리나라 배달통이나 배달의민족과 비슷한 어플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GoLife로는 마사지사를 부를 수 있으며, Gojek으로는 배달음식을 시킬 수 있습니다. 제가 발리에서 이용했을 당시 (올해 1월)와 비교해 어플 디자인이 다소 변경 되긴했으나 내용은 동일하기에 제가 직접이용하면서 캡처했던 사진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우선 고라이프는 마사지를 이용하기 위한 어플입니다.

 

고라이프를 설치하고 나면 아래와 같이 마사지, 청소, 빨래 등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발리 현지인들도 이런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대문화면에서 고 마사지 (GO-MASSAGE)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마사지 종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신마사지를 원한다면 가장위의 Full Body Massage를 선택합니다.

 

 

다음화면에서 본인성별과 마사지사 성별 그리고 시간을 선택해 줍니다. 여기서 화폐단위는 인도네시아 환율 루피아 Rp입니다. (인도네시아 환율정보는 본 포스팅의 하단에서 확인해 주세요)

 

 

 

마사지 받기 원하는 시간과 내 주소를 입력하고 나면 인근에 있는 가능한 마사지사를 검색해서 알려줍니다.

 

 

몇 분내로 마사지사로부터 와츠앱을 통해 메세지가 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카카오톡을 많이 쓰지만 해외에서는 주로 와츠앱 (WhatsApp)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 미리 휴대폰에 설치하면 해외에서 유용하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현지유심을 이용하거나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다면 와츠앱을 통해 통화나 문자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발리필수어플 고젝

 

다음은 발리버전 배달의민족이라 할 수 있는 고젝입니다. 발리까지 가서 현지 음식점에서 안먹고 배달음식을 시켜먹을까 라고 생각할 수 도 있지만, 한번 시켜먹으면 그 맛에 중독될 지도 모릅니다. 발리에 머무는 기간 내내 모든 끼니를 배달음식으로 먹었다는 사람도 봤습니다.   

 

 

 

고젝을 실행하고 GO-FOOD를 선택하면 음식을 주문할 수 있습니다.

 

추천음식으로는 역시 인도네시아식 볶음누들인 미고랭과 볶음밥인 나시고랭입니다. 저는 숙소에서 조식으로 매일 먹었기 때문에 칠리크랩과 오징어튀김을 시켜봤습니다.  

 

 

배달원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계산은 배달원한테 직접하면 됩니다.

 

 

배달원이 위치를 모를 수 도있으니 와츠앱을 설치해두면 실시간으로 통화나 채팅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발리필수 어플인 고젝과 고라이프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발리여행관련 추천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