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영어회화 화상영어 가격비교말고 일단 시작하라!

일상이야기/교육|2019. 8. 1. 01:42

대학생이나 성인이 되서 영어를 시작하려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연해 지는게 사실입니다. 관련 정보를 찾다보면 프렌즈같은 미드를 추천하는 사람도 있고 회화학원을 추천하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본인이 기초가 없다면 문법부터 시작해야 하는건 아닌지 걱정이 되기도 하겠지요 그러다보면 시작조차 못하는 사람도 적지 않아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영어공부에 첫발을 내딛는건

 

 

 

 과연 영어를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정답은 일단 아무거나 하는 것입니다. 즉 추진력과 실행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개개인마다 영어를 배우려는 목적은 다를 것 입니다. 취업이나 승진을 위해서 영어가 필요할 수 도 있고 해외연수나 이민을 위해서도 또는 자녀교육을 위해서도 필요할 수 있겠군요. 이번글에서는 영어를 배우려는 목적을 의사소통을 위해서라고 생각하고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소통, 즉 회화가 되겠죠 영어로 상대방과 대화를 원한다면 말을 해야 합니다. 외국인과의 대화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내면에 존재한다면 처음부터 쉽지 않은게 회화입니다 이를 극복하고 적응하기 위해서는 우선 외국인과 대화할 기회를 만들어야 하는데, 여기서 잠깐 제 동창 얘기를 해보겠습니다.

 

 

친구들에 비해 외향적인 성격을 가진 한 친구는 주말마다 경복궁을 갔습니다 처음에는 이태원에 가서 지나가는 외국인들에게 말을 걸어봤지만 외국어로 딱히 인삿말외에는 대화할 소재가 없어서 결국엔 경복궁으로 갔다고 하는데요

 

 

이유는 경복궁을 찾는 외국인은 관광객일테고 경복궁에 관심이 있어서 온 것일테니 경복궁 구석구석에 대한 정보를 미리 숙지하여, 관심있어할 외국인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사진도 찍어주면서 자연스럽게 대화를 시도했던 것입니다. 그 친구는 실력이 일취월장하여 현재는 외국계기업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회화를 하려면 대화를 해야합니다 요즘에는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전화영어, 화상영어처럼 대화를 할 수 있는 사이트들이 많아졌습니다. 저마다 보유하고 있는 원어민강사와 할인 된 가격과 서비스를 홍보하고 있어 경쟁이 매우 치열한데요 그들의 경쟁은 회화를 하려는 우리 입장에서는 나쁠게 없습니다.

 

 

그러면 먼저 전화영어와 화상영어 언뜻보면 비슷해 보이는 둘사이에는 무슨차이가 있을까요?

 

전화영어는 인터넷을 이용하지 않고 전화를 통해들려오는 목소리에만 의존하여 수업을 진행하는 시스템으로 이미 10년전에 시작된 영어교육 방식입니다, 오직 목소리에만 의지해야 하기 때문에 초보인 경우 수업진행이 어려울 수 있는데요 이를 보완하기 위해 나온게 화상영어입니다. 사실 전화영어와 화상영어를 구분하는 것도 애매한데요 대부분의 전화영어 업체들이 화상영어를 도입했기 때문입니다.

 

 

화상영어회화란 스카이프와 같은 메신저를 이용하여 영상을 보며 대화할 수 있고 나아가 시청각 자료와 준비된 교재를 수업에 활용할 수 있어 더 효율적입니다. 게다가 가격적인 면에서도 인터넷을 이용하는 화상전화는 별도의 전화비용이 들어가지 않아 더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화상통화가 부담이 된다면 카메라를 끄면 되니 전화영어와 비교해 화상영화 효과가 더 좋겠지요?

 

 

 화상영어 시작하기

 

화상영어를 시작하기에 앞서 업체들이 너무 많아 어디서 해야할 지 고민이 될 수 있는데요. 고민할 필요없이 무료체험부터 신청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요즘 화상영어 순위에 꼽히는 대부분의 업체들은 수강생의 수준을 테스트할 겸 무료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밑져야 본전 일단 무료 테스트를 진행하면서 해당업체의 강사의 실력은 어떤지 나와 맞는지 화상영어 수업의 음질과 화질은 어떤지를 평가해 볼 수 있습니다.

 

민병철 유폰

 

화상영어를 진행하면서 고려해야 할 점은 다음과 같은데 우선 강사진은 대부분 다수의 필리핀강사와 소수의 미국(캐나다)강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건비등의 차이로 필리핀 강사의 수업비가 훨씬 저렴한 편입니다. 처음시작한다면 우선은 비용이 저렴한 필리핀계 강사와 시작하는 것을 추천하지만 몇 가지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01234567891011

파고다/큐빅토크/스피쿠스

 

 

첫째는 발음입니다

 

아닌경우도 있지만 다수의 필리핀 강사진의 발음은 필리피노 특유의 따갈로그 발음이 섞여있는 경우가 많아 적응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둘째는 교육스킬 부분입니다

 

대부분의 필리핀강사들은 영어교육전공이 아닌경우가 많습니다 대체로 간호사나 유아교육을 전공한 경우가 많은데 본인이 네이티브로서 영어를 잘하는것과 타인을 가르치는것은 전혀 다른부분입니다

 

셋째는 환경입니다

 

필리핀 화상영어는 대부분 한국인 사장이 운영하는 건물에 필리핀 강사들이 출근하여 화상수업을 진행하는데 마치 콜센터처럼 옆 강사와의 자리가 가까워 소음이 들리는 열악한 환경에 있는 업체들도 많이 있고 강우나 태풍이 비교적 잦은 필리핀 특성 상 통신상태가 안좋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몇몇 강사는 출근을 하지 않고 자택근무를 하는데 그런 강사와의 효율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내용을 참고하면서 무료테스트를 진행하여 괜찮은 화상업체를 선택했다면 처음에는 할인율이 높은 장기수강신청을 보다는 다소 할인율이 낮더라도 1-2개월의 단기수강신청을 하여 강의환경을 검토하고 본인한테 맞는 강사를 찾은 후에 장기수강을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민트영어

 

지금까지 화상영어회화에 대해 알아봤는데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가장중요한건 일단 시작하는 실행력이라는점 명심하시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