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행성관절염 완치하는 최고의비법! 원인과 증상 치료법 알아보기

건강|2019. 7. 11. 00:05

 

퇴행성관절염에 좋은 최고의 비법 

 

 

퇴행성관절염 완치하는 최고의비법1

 

관절을 보호하고 있는 연골조직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점점 약해지게 되는데 보통 60세 이상의 연령층에서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뼈를 덮고있는 관절표면이 약해지면서 뼈를 보호해주는 쿠션역할을 하지못해 염증이 생기게 되며, 심한경우 통증을 유발시켜 일생생활에까지 영향을 미치게되는 질환을 퇴행성 관절염이라고 합니다.

 

 

원인

 

퇴행성관절염이 발생하는 원인으로는 유전적요인이나 성별, 비만과 같은 체질문제로 발생하게 되는일차적 원인과, 외상이나 질병과 같은 이차적 원인으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유전적 요인

- 비만으로 인한 과체중

- 노화에 따른 관절의 퇴화

- 무리한 운동으로 인한 외상
- 반복된 행동(보통 직업상 반복작업)으로 인한 특정부분 연골약화 및 손상

 

 

퇴행성관절염 완치하는 최고의비법2

퇴행성관절염 완치하는 최고의비법3

 

 

단계별 증상

 

퇴행성관절염의 진행과정은 초기, 중기, 말기의 3단계로 구분할 수 있으며 그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초기: 계단을 오르내릴 때 무릎에서 통증이 느껴진다.

 

중기: 앉았다 일어날 때 무릎이 아프며, 걷고 나면 무릎이 붓거나 시린 증상이 일주일 이상 지속된다.

 

말기: 무릎속에서 이질감이 느껴지고 손으로 만졌을 때 통증이 느껴지며, 통증으로 밤에 잠을 자기가 어렵고 심한경우 다리모양이 O자형태로 변형된다.

 

 

퇴행성관절염 완치하는 최고의비법4

 

 

치료방법

 

퇴행성관절염을 치료하는 방법으로는 크게 비수술요법과 수술요법의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관절염이 심각한 수준이 아닌 경우라면 생활습관의 개선과 재활운동, 물리치료를 통해 충분히 좋아질 수 있으며 틀어진 근골격계의 균형을 바로 잡는 도수치료법 또는 세포를 증식시켜 인대, 연골 등을 강화시켜 주는 약물치료를 병행할 경우 증상이 호전되고 재발의 확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퇴행성관절염 완치하는 최고의비법5

 

 

다음으로 수술치료요법을 살펴보면 통증부위에 1cm미만의 절개를 통해 내시경을 삽입하여 치료하는 관절내시경술과 다리가 휜것 처럼 심한 경우 기구를 사용하여 종아리 뼈를 교정해주는 근위경골절골술, 외부변형 없이 일부 연골만 심하게 손상된 경우에는 연골에 미세구멍을 내고 연골재생 치료제를 도포하여 연골재생을 도모하는 줄기세포 연골재생술 등이 있습니다,

 

퇴행성관절염 완치하는 최고의비법6

 

 

예방

 

누구나 알고있지만 간과하고 있는 건, 건강은 치료하는 것보다 지키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사실입니다. 퇴행성 관절염을 미리 예방하는 방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규칙적인 운동하기

 

무릎이나 연골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가벼운 산책이나 수영은 근육을 강화시키고 관절을 유연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만약 운동 후 관절부위에서 통증이 느껴진다면 운동강도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퇴행성관절염 완치하는 최고의비법7


금주, 금연하기

 

술과 담배는 골밀도를 낮추고 연골을 약화시키기 때문에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퇴행성관절염 완치하는 최고의비법8

 

칼슘이 풍부하거나 칼슙흡수를 촉진하는 식품 섭취

 

멸치, 새우과 같은 식품은 관절과 뼈를 튼튼하게 해주며 등푸른 생선 (고등어, 꽁치)은 불포화지방산과 오메가3를 함유하여 혈행개선과 관절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퇴행성관절염 완치하는 최고의비법9

 

채소, 과일 골고루 섭취하면서 정상체중 유지하기

 

토마토와 브로콜리에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며 관절염에 좋습니다. 평소 이와같이 야채를 섭취하면서 정상체중을 유지한다면 퇴행성관절염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퇴행성관절염 완치하는 최고의비법10

 

커피나 카페인이 포함된 음료 줄이기

 

카페인은 칼슘 배출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과다하게 섭취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퇴행성관절염 완치하는 최고의비법11

 

지금까지 퇴행성관절염의 원인과 증상, 예방법과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퇴행성관절염의 초기단계를 겪고 있다면 수술보다는 규칙적인 운동과 식습관개선을 통해 수술을 지양하는것이 좋으며 수술이 필요한 경우,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 수술을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퇴행성관절염 완치하는 최고의비법12

 

이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은 글쓴이에게 힘이 됩니다:)

 

이글과 함께보면 좋은 건강관련 글

 

퇴행성관절염 완치하는 최고의비법13

퇴행성관절염 완치하는 최고의비법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