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전수수료 제일 싼 은행 꼼꼼히 따져 환율우대받자

 

환전꿀팁! 어느은행이 좋을까?

 

 

환전수수료 제일 싼 은행1

 

 

본격 휴가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올해에도 해외로 휴가를 즐기러가는 인파가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따라 각 은행에서는 환전 고객을 잡으려는 움직임이 바빠졌는데요 과거 은행끼리 경쟁했을 때의 미온적인 수수료 인하가 아닌 거의 100% 환율우대와 직접 외화를 고객에게 배달해주는 서비스까지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와같은 현상은 토스나 핀크와 같은 핀테크 업체들이 주도한 환전수수료 인하정책에 시중은행들도 영향을 받았다는 분석입니다.

 

환전수수료 제일 싼 은행2

 

핀테크에 대해 궁금하시면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환전수수료 제일 싼 은행3

환전수수료 제일 싼 은행4

 

 

은행들은 휴가철인 여름시즌에 한해 한정적으로 80%-100%의 환율우대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100% 환율우대란, 외화환전 시 수수료없이 고시환율대로 환전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를 위해서는 은행별 모바일 앱을 이용해야 합니다.

 

환전수수료 100%지원은행

 

KEB하나은행은 8/31까지 하나멤버스 앱을 설치하고 환전 지갑 서비스를 최초 사용한 고객에 한해90%의 환율우대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나머지 10%는 하나머니로 적립해 주는데 이는 사이버머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환전수수료 제일 싼 은행5

 

 

우리은행도 조건부 100% 환율우대 서비스를 지원하는데 삼성페이를 통해 우리은행 통장과 체크카드를 신규발급하면 1회에 걸쳐서 100% 환율우대를 제공합니다.

 

환전수수료 제일 싼 은행6

 

국민은행의 경우, 국민은행 앱인 리브에 신규가입하고 외화배달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에 한해 90%의 환율우대를 제공합니다. (외화배달 서비스란, 모바일에서 환전신청 후, 원하는 장소로 외화를 직접 가져다주는 서비스 입니다)

 

 

환전수수료 제일 싼 은행7

 

아울러 신한은행의 쏠앱, 기업은행의 아이원뱅크 앱에서도 90% 환율 우대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환전수수료 제일 싼 은행8


 

공항환전 수수료

 

모바일앱을 통해 환전을 하지 않고 공항에서 직접 환전을 하는 경우에는 수수료 부담이 커지는데 인천공항의 환전수수료는 약 4%대로 통상적인 환전수수료가 1%대인걸 감안하면 다소 높습니다. US달러 기준 인천공항 은행 환전수수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 우리은행 4.06%

 

- 신한은행 4.15%

 

- KEB하나은행 4.20%

 

 

 

결론

 

살펴본 내용과 같이 공항에서 직접 환전을 하는 것보다는 토스, 페이북과 같은 핀테크 업체와 은행 모바일앱을 비교하여 환율혜택이 좋은 곳을 선택하는게 환전수수료를 아낄 수 있습니다.

 

토스의 경우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00% 환율우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개정된 외국환거래법에 따라 핀테크를 포함한 비금융회사의 업무영역이 넓어졌다고 합니다.

따라서 카카오페이를 포함한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를 이용하는 경우 선불충전만 하면 환전없이도 해외에서 돈처럼 사용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환전수수료 제일 싼 은행10

 

환전수수료 제일 싼 은행9

 

댓글()